HOME > 게임정보 마당 > 뉴스와 동향
검색결과 1 ~ 16 / 709
709 불붙은 K-게임 IP 쟁탈전’ 콘진원, 도쿄게임쇼 2023 한국공동관 운영 성료
1억 2329만달러 수출상담, 불붙은 K-게임 IP 쟁탈전’ 콘진원, 도쿄게임쇼 2023 한국공동관 운영 성료 - 콘진원, 국내 게임기업 25개사와 한·일 교류, 비즈매칭 등 해외 진출 지원, 관람객 대상 이벤트까지 B2C‧B2B 아우른 한국공동관 운영 - 비즈매칭 2...
2023-09-27
708 더 비싼 퀘스트 3 기기가 더 인기가 높다?
더 비싼 퀘스트 3 기기가 더 인기가 높다? 지난 주부터 출하되기 시작한 퀘스트 3 기기 중 더 비싼 512GB 모델이 128휴 모델보다 더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128GB 모델의 배달 예상기간이 1주일인 반면, 512GB 모델은 대부분 국가에서 1주일이 넘어야...
2023-10-31
707 넷플릭스, 게임 스트리밍 베타서비스 미국서 일부 시작
넷플릭스, 게임 스트리밍 베타서비스 미국서 일부 시작 넷플릭스가 미국서 게임 스트리밍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 TV나 컴퓨터에서 게임 스트리밍을 가능케 하는 이 서비스는 지난 8월 캐나다와 영국에서 처음 선보였다. 넷플릭스는 이 서비스가 아직 제한적인 베타테스트라는 점을...
2023-10-30
706 슈퍼셀, 아프리카서 인게임 결제 서비스 협약
슈퍼셀, 아프리카서 인게임 결제 서비스 협약 슈퍼셀이 아프리카 대륙 1위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캐리퍼스트와 파트너십을 맺는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 시장에 인게임 통화, 배틀패스 등의 통합된 인게임 결제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슈퍼셀 게임을 통해 아프리카 게이머들은 최근...
2023-10-27
705 스트레오타입 붕괴: 게이머가 야회활동 더 많다
스트레오타입 붕괴: 게이머가 야회활동 더 많다 영국의 사회적기업 Better의 조사에 의하면 게이머들은 평균 하루에 6.47 시간을 자는데, 이는 비게이머에 비해 단지 12분 적은 수준이었다. 또한 콘솔 게이머들은 매일 1시간 23분을 야외에서 지낸다고 했다. 이는 1...
2023-10-26
704 모바일 보다 콘솔 유저의 인게임 결제율이 더 좋다
모바일 보다 콘솔 유저의 인게임 결제율이 더 좋다 분석업체 Tinuiti가 발표한 최신 조사에 의하면 게이머의 69%는 인게임 결제를 최소 한 번 이상 경험했다고 한다. 이 중 17%는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게임을 구매했고, 14%는 머천다이즈 등 부차적 상품을 ...
2023-10-25
703 미국 ESA 보고서 "게임은 전세계에서 사회적으로 중요한 요소"
미국 ESA 보고서 "게임은 전세계에서 사회적으로 중요한 요소" 미국의 '엔터테인먼크 소프트웨어 협회(ESA)'의 최신 '파워 오브 플레이' 보고서에 따르면, 연령이나 국가에 무관하게 조사자 중 71%는 게임을 하면 몇 분만에 스트레스가 감소한다고 답했다. 또한 게이머...
2023-10-24
702 메타, 내년에 컨트롤러 뺀 저가 퀘스트 기기 발매할 수도
메타, 내년에 컨트롤러 뺀 저가 퀘스트 기기 발매할 수도 메타가 내년에 컨트롤러를 뺀 저가 퀘스트 기기를 낼 수도 있다고 한다. 올해 초 메타에서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2024년에 "VR 소비자 시장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최적의 가격"으로 새로운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이...
2023-10-23
701 2023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조사는 국가승인통계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023-10-23
700 탄소배출감소 우등기업에 텐센트, 애플, 닌텐도, 유비소프트
탄소배출감소 우등기업에 텐센트, 애플, 닌텐도, 유비소프트 애프터클라이밋(AfterClimate)의 2023년 보고서에 의하면 게임업계의 탄소배출감소 노력을 기준으로 볼 때 텐센트, 애플, 닌텐도, 유비소프트가 2021년-2022년 동안 우수한 성적을 냈다. 1위 실적...
2023-10-20
699 슈퍼셀, 최초로 자사 인기게임 구글플레이 게임즈 통해 PC로 선보여
슈퍼셀, 최초로 자사 인기게임 구글플레이 게임즈 통해 PC로 선보여 10월 10일부터 슈퍼셀의 인기작 클래시 오브 클랜과 클래시 로얄이 구글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제공된다. 이 두 게임은 캐나다, 칠레, 싱가포르에서 소프트런칭한다. 슈퍼셀이 오랜 모바일 인기작들을 PC로...
2023-10-19
698 중국 상위 모바일 게임사들, 9월에 19.6억 USD 수익 벌어
중국 상위 모바일 게임사들, 9월에 19.6억 USD 수익 벌어 센서타워의 최신 보고에 의하면 지난 9월 상위 모바일 퍼블리셔 100개사 중 39개사가 중국 기업이었으며, 이들은 19억6000만 USD (약 2.64조원)의 수익을 9월에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 ...
2023-10-18
697 유니티 CEO, 요금제 논란 후 사임
유니티 CEO, 요금제 논란 후 사임 구독 서비스 요금제도를 공표했다가 전세계적으로 개발사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던 유니티의 CEO 존 리치텔로가 사임했다. 유니티는 9일 존 리치텔로 CEO가 사임했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존 리치텔로 전 CEO는 "거의 10년 간 유...
2023-10-17
696 중국에 진출한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
2022년 메이플스토리M 외자 판호를 받은 넥슨은 중국 내 주요 협력사 세기천성을 통해 메이플스토리M을 중국에 수출했다. 중국의 대표적인 게임 회사 세기천성(世氣天成)과 텐센트(腾讯)가 공동 서비스하는 중국 버전 메이플스토리M의 명칭은 '冒险岛: 枫之传说'이다. 8월 ...
2023-10-16
695 생성형 AI 거래, 점차 시들해지나
생성형 AI 거래, 점차 시들해지나 생성형 AI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식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Q2에 142건이었던 계약건수가 Q3에 들어 29% 감소해 101건이 되었다. 거래금액은 분기대비 39.9% 증가했으나, 이는 아마존이 언어모델 제공사 앤트로픽에 투자...
2023-10-16
694 슈퍼셀의 브롤스타즈, 20억 USD 히트작 반열에 올라
슈퍼셀의 브롤스타즈, 20억 USD 히트작 반열에 올라 슈퍼셀의 액션게임 브롤스타즈가 총 20억 USD의 수익을 달성해 '더블유니콘 클럽'의 반열에 올랐다. 이는 52개의 모바일 앱만이 달성한 업적이다. 놀랍게도 브롤스타즈는 4번째로 20억 USD 수익을 달성한 슈퍼셀...
2023-10-13
첫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