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마당 > 뉴스와 동향
검색결과 1 ~ 15 / 445
445 구글,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스타디아' 운영 중단 발표
구글(Google)이 자사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스타디아(Stadia)의 운영중단을 선언했습니다. 구글 2023년 1월 18일자로 모든 스타디어 서비스 운영을 중단하고, 구글 스토어를 통해 구매된 모든 스타디아 하드웨어 및 게임, 애드온 콘텐츠를 환불조치 한다고 발표...
2022-10-04
444 데이터닷에이아이, "가장 시장 집중이 심한 장르는 오픈월드 RPG"
앱데이터 분석 업체 데이터닷에이아이(data.ai, 구 앱애니)가 게임 서브장르별 경쟁 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보고서에 의하면, 2022년 상위 10개 타이틀이 전세계 모바일 게임 소비자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7%로 나타났으며, 상위...
2022-09-30
443 소니, 로열티 프로그램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 미국 출시
소니(Sony)의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PlayStation Stars)가 오는 10월 5일 북미와 남미 시장에서 출시됩니다. 호주와 유럽 시장의 경우, 10월 13일 프로그램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는 사용자들이 게임을 플...
2022-09-30
442 유비소프트, '스컬 앤 본즈' 출시일을 내년 3월로 연기
유비소프트가 '스컬 앤 본즈'(Skull and Bones)의 출시일을 올해 11월에서 2023년 3월 9일로 또다시 연기했습니다. 2017년 E3에서 처음 공개될 당시 2018년 출시 예정이라고 발표되었던 스컬 앤 본즈는 이미 수차례의 출시 연기 끝에 올해 7월 출시...
2022-09-29
441 텐센트·넷이즈, 14개월 만에 처음으로 신규 판호 취득
중국 양대 게임 업체 텐센트(Tencent)와 넷이즈(NetEase)가 이달 14일, 지난해 7월 이후 처음으로 신규 게임 출시를 위한 당국의 판호를 취득했습니다.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총 69개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73개 온라인 게임에 대한 판호를 신규로 발급했는데...
2022-09-29
440 사이버펑크 2077, 넷플릭스 '엣지러너' 인기에 일일 사용자 100만 돌파
2020년 출시되었던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이 새롭게 공개된 넷플릭스(Netflix) 애니매이션 '사이버펑크: 엣지러너'(Cyberpunk: Edgerunners)의 인기에 힘입어 사용자수가 급증했습니다. 개발사인 CD 프로젝트 레드(CD ...
2022-09-28
439 E3,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2023년 6월 13~16일
팬데믹으로 인해 중단되었던 E3 오프라인 행사가 2023년부터 재개됩니다. E3를 주최하는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와 올해 새롭게 E3의 매니징을 담당하게 된 리드팝(ReedPop)은 E3 오프라인 행...
2022-09-27
438 넷플릭스, 핀란드에 첫 자체 게임 스튜디오 설립
넷플릭스(Netflix)가 게임 사업 강화를 위해 핀란드에 자체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11월 처음 자사 구독 서비스의 일부로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기 시작한 이후 직접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넷플릭스는 이같은 발표...
2022-09-27
437 벨브, 스팀에 새로운 집계 방식을 적용한 '스팀 차트' 출시
벨브(Valve)가 스팀(Steam)에 실시간 인기 게임 순위를 모아서 보여주는 새로운 '스팀 차트'(Steam Charts)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스팀 스탯'(Steam Stats)을 대신해 도입된 신규 차트는 최고 판매 순위와 최다 플레이 순위를 100위까지 실...
2022-09-26
436 유니티, "게이머 중 77%가 멀티플레이어 게임 즐겨…최고 인기 장르는 배틀로얄"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가 공개되었습니다. 게임 엔진 개발사 유니티(Unity)가 최근 공개한 '유니티 2022 멀티플레이어 리포트'에 의하면, 전치 인구 중 게이머의 비중은 52%로, 이들 게이머 중 과반 이상인 77%가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
2022-09-23
435 로지텍, 클라우드 게임 전용 휴대용 게임기 'G 클라우드' 공개
로지텍(Logitech)의 게이밍 전문 자회사 로지텍 G가 텐센트 게임즈(Tencent Game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클라우드 게이밍 용 휴대용 게임기 '로지텍 G 클라우드'(Logitech G Cloud)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휴대용 게임기는 스트리밍 전용...
2022-09-22
434 센서타워, "상위 1% 게임 퍼블리셔들이 상반기 모바일 매출 93% 차지"
상위 1%의 앱 퍼블리셔들이 상반기 앱스토어와 구글 스토어에서 발생한 전체 글로벌 신규 설치 건수(new worldwide installs ) 중 약 7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상위 1% 퍼블리셔들이 차지하는 전체 다운로드 건수 내 비중은 최근 3년 ...
2022-09-22
433 EA, 마블과 함께 '아이언맨' 게임 개발 중
EA(Electronic Arts)가 자사 모티브(EA Motive) 스튜디오를 통해 마블 아이언맨 게임을 개발 중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EA에 의하면, 개발 중인 아이언맨 게임은 싱글 플레이 기반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현재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있습니다...
2022-09-21
432 엑스박스, "앞으로도 인수 계속할 것"…가격 인상 계획은 없어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Microsoft Gaming)의 CEO 필 스펜서(Phil Spencer)가 인터뷰를 통해 엑스박스(Xbox)가 여전히 추가적인 인수합병에 열려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인터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687억 달러 규모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
2022-09-21
431 텐센트, '몰드하우' 개발사 트리테니온 지분 인수
텐센트(Tencent)가 '몰드하우'(Mordhau)의 개발사 트리테니온(Triternion)에 대한 지분투자를 통해 소수 지분을 취득했습니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과 인수된 지분이 총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트리테리온 측은 성명을 통해 "텐센트의...
2022-09-20
첫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