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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8 엑스박스-베데스다 쇼케이스를 통해 신작 5종 공개 [6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베데스다(Bethesda)가 2023년의 첫 대규모 게임 쇼케이스 '엑스박스 베데스다 디벨로퍼 다이렉트'(Xbox and Bethesda Developer Direct)를 통해 다수의 신작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가장 먼저 발표된 것은...
2023-01-26
557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100만 장 돌파
지난해 11월 출시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God of War Ragnarok)의 누적 판매량이 1,100만 장을 돌파했습니다. 개발사인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Santa Monica Studio)는 2일 트위터를 통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출시 약 3개월 만에...
2023-01-31
556 스퀘어 에닉스,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혼의 유대' 서비스 종료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가 모바일 RPG 게임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혼의 유대'(Dragon Quest The Adventure of Dai: A Hero's Bond)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9월 출시된 드래곤 퀘스트 다이...
2023-01-30
555 나이언틱, AR 농구 게임 'NBA 올 월드' 출시
'포켓몬 고'(Pokémon Go)의 개발사 나이언틱(Niantic)이 전미농구협회(NBA), 전미농구선수협회(NBPA)와 함께 AR 농구 게임 'NBA 올 월드'(NBA All-World)를 출시했습니다. NBA 올 월드는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지오로케이션(Geol...
2023-01-27
554 고전 명작 게임 '골든아이 007', 닌텐도 스위치·엑스박스에서 부활
1997년 닌텐도 64(Nintendo 64)에서 출시된 고전 슈팅 게임 '골든아이 007'(GoldenEye 007)가 출시 약 25년만에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및 엑스박스(Xbox) 플랫폼에서 부활합니다. 닌텐도 측은 27일부터 닌텐도 스위치...
2023-01-27
553 로블록스, 10억 회 이상 플레이된 경험 70개 이상
로블록스(Roblox)가 자사 플랫폼에서 10억 회 이상 플레이 된 경험 수가 총 70개에 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2019년 10억 회 이상 플레이된 경험의 수가 10 개에 불과했던 것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로블록스 플랫폼 전체의 일일 사용자수는 5,880...
2023-01-26
552 마이크로소프트, '알트스페이스 VR' 등 메타버스 사업 정리
최근 10,000명 규모 정리해고를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소셜 VR 플랫폼 '알트스페이스 VR'(AltspaceVR)의 운영을 종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알트스페이스 VR은 마이크로소프트가 2017년 인수한 소셜 VR 플랫폼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2023-01-26
551 라이엇 게임즈, 해커들에 의해 LoL 소스코드 도난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가 자사 대표 인기작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구버전 치팅 방지 플랫폼의 소스 코드를 해커들에게 도난당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25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해커들로부터 도난...
2023-01-25
550 아마존, 프라임 게이밍 무료 게임 이용자수 25% 증가
아마존(Amazon)이 자사 프라임(Prime)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프라임 게이밍'(Prime Gaming)의 사용자 지표를 공개했습니다. 아마존에 의하면, 2022년 프라임 회원 중 무료 게임 혜택을 사용한 회원의 수는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2023-01-20
549 중국 게임 시장, 20년 만에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 기록
중국 비디오 게임 매출이 지난해 전년대비 10% 감소하며 거의 20년 만에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중국 음상디지털출판협회 게임출판업무위원회가 시장조사업체 CNG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표한 바에 의하면 2022년 중국 비디오 게임 매출은 2,695억 위안...
2023-01-19
548 유니티, 인력 284명에 대한 정리해고 단행
유니티 테크놀로지(Unity Technologies)가 284명의 인력을 정리해고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의해 확인된 바에 의하면, 유니티의 CEO 존 리치텔로(John Riccitiello)는 직원들에게 정리해고 사실을 알리는 서한에서...
2023-01-18
547 콘보이 벤처스, "2022년 4분기 게임 스타트업 투자 83% 급감"
2022년 4분기 게임 스타트업 투자가 전년동기대비 83%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게임 전문 VC 콘보이 벤처스(Konvoy Ventures)에 의하면, 2022년 4분기 게임 스타트업 투자는 5억 3,300만 달러로 전년동기의 32억 달러 대비 83% 감소했습니...
2023-01-17
546 아마존, 게임 사업부 총괄 존 스메들리 사임 발표
지난 6년간 아마존 게임즈(Amazon Games)를 이끌어 온 게임 업계 베테랑 존 스메들리(John Smedley)가 아마존 게임즈를 떠나게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블룸버그(Bloomberg)가 아마존 게임즈 직원들에게 전송된 이메일을 토대로 보도한 바에 의하면,...
2023-01-17
545 데이터닷에이아이, 2022년 모바일 게임 소비자 지출 5% 감소
인플레이션 및 경기침체 등, 거시경제 상황의 악화로 2022년 모바일 게임 지출이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탓에이아이(Data.ai, 구 앱애니)의 '2023 모바일 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2022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수는 897억 4,000만 건으로...
2023-01-16
544 사우디 국부펀드, 닌텐도 보유지분 6%로 확대
사우디 아라비아 국부펀드 PIF(Public Investment Fund)가 닌텐도(Nintendo)에 대한 보유 지분을 6%로 끌어올렸습니다. 로이터(Reuters)는 이에 대해 일본 비디오 게임 산업에 대한 PIF의 영향력 증대를 보여주는 것이라 평가했습니다. 일본...
2023-01-13
543 유비소프트, '스컬 앤 본즈' 출시 또다시 연기...실적 전망치도 하향조정
유비소프트(Ubisoft)가 신작 '스컬 앤 본즈'(Skull and Bones)의 출시일을 또다시 연기했습니다. 아울러 유비소프트는 세 개의 신작 게임 출시를 취소하고, 2022년도 실적 목표치를 하향조정 한다고도 발표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이같은 결정에 대해 "악화...
2023-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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