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마당 > 해외시장동향분석

: 8

: 관리자 : 2022-02-17

ITS GAME Emerging Markets ‘Meet-up’ Q&A [중남미]

ITS GAME Emerging Markets ‘Meet-up’ Q&A [중남미] 

  • 응답자 : Carlos Estigarribia / Lockwood Publishing 브라질 지사장
  • * Lockwood Publishing?
    : 2009년 설립되어 전세계 2억명 이상이 플레이하는 소셜게임 Avakin Life 의 제작사

  • Q1. 중남미에서 선호하는 콘텐츠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브라질인들은 미국이나 유럽과 동일한 콘텐츠를 소비하며, 일본 문화(애니메이션, 만화)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흥행하는 타이틀은 브라질에서도 동일합니다. 장르로는 축구, 레이싱, 격투, RPG, MOBA 및 퍼즐 장르가 우세입니다.


    Q2. 가톨릭 등의 종교에 대한 터부는 강한 편인가요? 조심할 구체적 내용이 있나요?


    브라질은 기독교(가톨릭 및 개신교) 국가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프리카 종교도 믿습니다. 보수적인 국가이지만 성소수자 관련 콘텐츠에 개의치 않습니다. 지역 콘텐츠를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며, 게임 아바타의 경우에도 짙은 피부색의 아바타가 있어야 유저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Q3. 중남미에서 가장 유저들이 선호하는 결제방식은 무엇인가요? 중남미 유저들의 과금 스타일에서 특징이 있나요?


    브라질인들은 구매력이 높지 않으며 신용카드 사용률도 낮습니다. 따라서 지역 내 지불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회사들이 활용할 지역 내 결제방식이 많습니다.


    Q4. 중남미에서 홍보나 마케팅의 비용이나 비중은 어느 정도로 생각해야 할까요? 어느 방식이 제일 좋나요? (TV? 옥외광고? 소셜 미디어?)


    소셜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이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브라질인들은 지역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므로, 이들과 캠페인을 집행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TV나 옥외광고는 잘 사용하지 않으며, 가격도 비싸고 MZ세대가 잘 보지도 않습니다.


    Q5. 네트워크 속도나 폰 용량의 제한을 염두에 둬야 하나요?


    네. 브라질의 전자기기 사용료는 매우 비싸므로 게임이 저/중사양 기기나 4년된 PC에서 실행될 수 있어야 합니다. 4G는 아직 널리 보급되지 않았으며 3G도 매우 비싸므로 다운로드 용량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  
첨부파일
목록으로